본문 바로가기

공공일

공공일 대관안내

** 2022년 4월 18일부터 거리두기 해제로 인하여 대관인원 제한은 없어지고 스탠딩만 연주자 포함 150명, 좌석 혼합시 120명(좌석 80명 + 스탠딩 40명)으로 대관 가능하세요. **

*** 대관 문의 전화 : 010-4764-1822 ***

0. 공공일 장비

공공일 장비.xlsx
0.01MB

공공일 대관 스케줄 <= 클릭 후 확인 가능!!!

1-2. 대관비, 예약금 및 잔금

 

대학생 

평일(월~목)은 70만원 (8월, 11월, 12월은 80만원)
금요일, 일요일, 공휴일, 공휴일 전날은 90만원 (8월, 11월, 12월은 100만원)
토요일은 110만원 (8월, 11월, 12월은 120만원)

**카드 및 현금영수증 발생시 10% VAT 별도 계산됩니다.**

**멤버에 직장인 포함시 일반대관 적용됩니다. 대학원생은 대학생요금 적용되나 학생증등 증명필요합니다.**

 

일반 대관 

평일(월~목)은 80만원 (8월, 11월, 12월은 90만원)
금요일, 일요일, 공휴일, 공휴일 전날은 110만원 (8월, 11월, 12월은 120만원)
토요일은 130만원 (8월, 11월, 12월은 140만원)

**카드 및 현금영수증 발생시 10% VAT 별도 계산됩니다.**

 

영화 및 드라마 촬영

1시간당 25만원

 

예약금 및 잔금

예약금은 20만원이며 나머지 잔금은 대관 당일 리허설 전에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국민은행 김의 298702-04-063440)
세금계산서와 같은 효력을 갖는 지출증빙용 현금영수증은 당일에 한해서만 발행가능하니 학교측 증빙서류로 쓰실 분들은 꼭 학교사업자번호를 알아오셔야합니다.

 

2. 대관비 이외의 추가비용

- 1대의 건반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커즈와일 PC2X나 Korg 트라이톤 프로 중 선택가능) 다른 건반 추가시 5만원입니다. 개인건반을 가져오실 경우 추가비용은 없고 건반스탠드는 무료로 대여해드립니다.

드럼 크래시 2장 1만원에서 무료로 바뀌었습니다. 차이나 심벌은 없으며 기타 추가적인 심벌을 가져오실경우 스탠드도 가져오셔야 합니다. 더블패달도 필요하실 경우 직접가지고 오셔야합니다.

- 섹스폰이나 바이올린에 사용할 수 있는  무선 핀마이크 (젠하이저 EW100 G4-ME2) 이용시 3만원입니다.
(
무선 핀마이크 를 이용한 바이올린 수음예시)

- 인이어 시스템 1채널(송신기,수신기,이어폰) 3만원에 사용가능하세요. 그리고 인이어는 한분(1채널)만 가능하세요.

- 프리미엄 영상공연 전체곡이 개별 녹화되며 가격은 총 20곡 이하 10만원, 21~30곡 15만원, 31곡~40곡 20만원입니다.

BMPCC 4k 카메라 영상 + 마이다스 M32 콘솔 디지털 음원 + 외부 앰비언스 사운드를 사운드믹싱,  영상 편집 및 색보정 후 완성된 4k 공연 영상을 구글드라이브 공유로 제공해드립니다. 그리고 공공일 유튜브 채널에 다음날 업로드 되어 연주영상을 4k로 바로 시청 가능합니다. 공공일 유튜브 채널 업로드를 원하지 않으실 경우 미리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 공연풀영상은 공공일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신청하신 팀에게만 유튜브업로드 형태로 제공되며 풀영상 파일을 원하실 경우 개별적으로 유튜브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풀영상은 사정상 업로드가 안될 수도 있으나 대게 공연 2~3일 후 게시됩니다.
프리미엄 영상은 이메일을 통해 구글드라이브로 최대 7일간 공유해드리며 이후 삭제될 수 있으니 빠른시일 안에 받으셔야 합니다.  ***

 

<프리미엄 영상>

 

- MIDAS M32 멀티트랙(32채널) 복사는 10만원이며 대관 당일 구글드라이브로 공유해 드립니다. 마스터링 비용은 음향감독 개별문의해주시면 됩니다.

*** 지니어의 실수나 장비의 오작동으로 인해 영상 또는 음원이 훼손된 경우 해당 비용은 전액 환불되고 음원, 영상은 폐기됩니다. 단 영상이나 음원을 복사해드린 후 환불은 불가합니다. ***

- 음향 및 조명 오퍼비용은 대관비에 포함되어 있어 따로 지불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자체 영상촬영장비를 가져와 공공일 음향콘솔에서 스테레오  음향소스를 제공시 비용은 10만원입니다.

- 1일 대관 기준 본공연 3시간을 초과할 경우 추가 30분당 10만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 총 이용시간(입장부터 퇴장까지 시간)인 7시간을 초과할 경우 추가 1시간당 10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 전체 공연곡수가 32곡을 초과(33곡부터) 할 경우 2회 공연으로 간주되어 당일 대관비의 50%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여러곡을 연속해서 한번에 연주 할 경우 4분당 한곡씩으로 간주됩니다.)
- 본공연시간이 4시간을 초과할 경우 2회 공연으로 간주되어 당일 대관비 50%의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 총이용시간이 9시간을 넘을 경우에도 2회 공연으로 간주되고 9시간을 넘는 시간은 별도로 계산됩니다.
예제1) 평달 토요일 대학생 대관비는 110만원인데 본공연이 4시간5분을 사용하신 경우 당일 대관비(110만원) + 2회 공연비용(55만원) + 본공연 30분 초과비용(10만원) 해서 총 175만원됩니다.

예제2) 토요일 대학생 대관중 본공연은 3시간을 사용하고 총이용시간이 7시간 40분을 사용하신 경우 당일 대관비(110만원) + 총이용시간1시간 초과비용(10만원) 해서 총 120만원입니다.

예제3) 토요일 대학생 대관중 본공연은 3시간 45분을 사용하고 총이용시간이 7시간 45분을 사용하신 경우 당일 대관비(110만원) +  본공연 30분 초과비용x2(20만원) 해서 총 130만원입니다. (본공연과 총이용시간이 모두 초과할 경우 적은 비용은 중복해서 추가되지 않습니다.)
-공공일 음향, 조명엔지니어는 대관하시는 모든분들의 한곡 한곡에 정말 많은 정성과 노력을 쏟고 있습니다. 32곡이 넘거나 4시간이 넘는 공연은 공공일 엔지니어의 엄청난 에너지가 소비되는 점을 이해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3. 대관 이용시간 및 리허설

- 공공일 대관 총 이용시간은 입장부터 정리 및 퇴장까지 총7시간입니다. 기본적으로 공연장 오픈 및 입장, 음향조명준비, 큐시트체크, 앰프설명 및 연주자주의사항 설명 (30분), 리허설(2시간), 휴식시간 및 관객입장 (1시간,엔지니어 식사시간으로 조정이 안되는 필수시간입니다.), 본 공연(3시간), 사진촬영, 정리 및 퇴장(30분) 이렇게 총 7시간입니다.

***아래의 시간표는 통상적인 이용시간입니다. 대관팀의 상황에 따라 세부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간표1 시간표2 시간표3 시간표4 시간표5 시간표6
오픈, 음향조명준비, 큐시트체크, 앰프 및 장비설명 2:30-3:00 3:30-4:00 1:30-2:00 2:30-3:00 1:30-2:00 2:30-3:00
리허설 3:00-5:00 4:00-6:00 2:00-5:00 3:00-6:00 2:00-5:00 3:00-6:00
휴식시간 5:00-6:00 6:00-7:00 5:00-6:00 6:00-7:00 5:00-6:00 6:00-7:00
본공연 6:00-9:00 7:00-10:00 6:00-8:00 7:00-9:00 6:00-9:00 7:00-10:00
사진촬영,정리,퇴장 9:00-9:30 10:00-10:30 8:00-8:30 9:00-9:30 9:00-9:30 10:00-10:30
총이용시간 7시간 7시간 7시간 7시간 8시간 8시간
  평균적인 25~30곡 연주하는 대관에 이상적인이나 잦은 팀변경이 있을 경우 리허설 시간이 모자랄 수  있있어 리허설 시간관리가 필수인 시간표입니다. 연주곡의 일부만 맞춰보는 리허설진행이 적합합니다. 20곡 이하의 비교적 짧은 공연이고 리허설 시간을 넉넉하게 이용하고 싶을때 이상적인 시간표입니다. 연주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맞춰보는 리허설진행 가능합니다.  10만원 추가비용이 있지만 25~30곡을 연주하는 대관팀도 여유로운 리허설 시간을 갖을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부분 및 전체 리허설 진행 가능합니다.

- 공연시작시간은 오후 7시 이전으로 정해주시면 됩니다.

- 공연팀이 여러팀일 경우 팀당 리허설시간 배분은 꼭 공연자측에서 잘배분을 해주셔야 마지막리허설팀이 리허설을 못하는 불상사를 피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무대앞에 설치하여 타이머를 실행하면 팀간 리허설 시간관리가 매우 잘됩니다.
- 리허설 진행시 곡순서는 상관없습니다만 리허설 곡을 시작하기에 앞서 꼭 노래제목을 말씀해주셔야 음향, 조명엔지니어가 여러가지를 체크하며 기록할 수 있습니다.
- 공연 전 관객 의자 셋팅은 공연자측에서 직접해주셔야하고 공연 후 청소 및 뒷정리(의자 원위치)도 해주셔야합니다.

- 공연 당일이 아닌 다른 날짜에 리허설을 미리 원하실 경우 준비시간 30분 + 리허설 2시간 30만원으로 진행가능합니다.

4. 계약금 및 위약금

- 계약금 입금과 동시에 대관예약이 확정되며 계약금 입금이 확인되면 상단 대관일정에서 확정된 대관예약을 확인가능합니다.
- 계약금은 어떠한 경우에도 환불되지 않으니 계약전 신중한 예약 바랍니다.

- 계약금 입금 후 공연자측 정보(ex 대학명, 동아리명)를 문자로 부탁드립니다.

대관일 기준 (60~30일) 취소시 대관 잔금의 30%, (30~15일) 취소시 대관 잔금의 70%, (14일~당일) 취소시 대관 잔금 100%의 위약금이 발생하고 대관 날짜변경은 기간에 상관없이 대관료의 50%의 비용이 발생하니 신중한 대관예약부탁드립니다.(태풍등과 같은 천재지변(장마는 해당되지 않습니다!!)에 의한 대관 날짜 변경의 경우 위약금은 없이 2달 이내로 날짜 변경이 가능하나 취소시 위약금은 발생합니다.)

5. 음료, 술 및 음식

- 외부 술은 일체 반입불가합니다.

- 생맥주 판매는 더 이상 하지 않고 뒷풀이는 폐지되었습니다.

- 입장객 개개인이 드시던 커피나 음료, 음식은 쾌적한 공연을 위해 일체 반입금지입니다. 단 생수는 반입 가능합니다.

- 병맥주는 버드와이저만 판매하며 5,000원입니다. 물 2,000원입니다.
- 공연장 정수기가 따로 없어 공공일에서 생수(2천원)를 사드시거나 사전에 외부 마트에서 생수 묶음을 구매해 오시면 냉장고에 사오신 생수를 넣고 드실 수 있습니다.

6. 주차, 화장실 및 대기실

- 공공일 건물을 마주보고 왼쪽 옆 일렬 주차장에 1대 주차가능합니다. 주차시 이미 주차된 차량이 있을 경우 전화로 출차시간을 확인하여 미리 차량 위치를 바꿔 주차하셔야 공연중에 차량을 빼야하는 불상사를 피할 수 있습니다.

- 화장실은 무대 반대편 뒷쪽에 남, 녀 구분되어 있습니다.

- 무대 반대편 화장실쪽에 짐을 보관하고 옷을 갈아입을 수 있는 4평정도의 공간이 있기는 하지만 무대와 직접 연결된 대기실은 없습니다.

7. 대관큐시트

- 보다 나은 음향, 조명 서비스를 위해 아래에 첨부된 대관큐시트를 작성하신 후 대관 당일 전까지 kimwida@naver.com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보내주실 때 메일 제목은 "공공일 큐시트 - 날짜 학교명 동아리면" 이런식으로 부탁드립니다.

ex) "공공일 큐시트 - 2023-05-05 성신여대 Thirsty Soul"  => 제목 앞에 반드시 "공공일 큐시트"가 들어가야 분류가 되니 꼭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공일 큐시트 - 2024-01-01 무슨대학 무슨동아리.xlsx
0.01MB

8. 공공일 시스템 변경사항

- 멀티 디지털 음원 녹음을 원하실 경우 음향감독님께 문의바랍니다.
- 의자는 사진 상의 등받이 의자가 아니라 원형의자입니다.

- 8대를 세울 수 있는 기타스탠드가 2개 있습니다.

- 보면대는 4개 있습니다.

- 무선마이크 4개, 유선마이크 5개

- 무대 뒷면 현수막 사이즈 : 가로 5m X 세로 90cm

- 음향 콘솔 Midas M32로 변경

- 무대 가림막용 스크린은 있으나 빔프로젝트가 없으며 자체적으로 빔프로젝트를 가져오셔도 고정할 곳이 없어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미니 led 보면대 라이트가 있습니다. 각 라이트당 AAA건전지 3개를 필요하고 건전지만 가져오시면 무료 사용가능합니다. 

- 스크린 완전히 올라가는 시간 53초

9. 보다 좋은 공연을 위해서

음향(음향감독 : 010-3293-2245)

0) 보컬은 마이크를 거의 8~90도가 되도록 잡고 마이크 헤드가 입에 거의 붙을 정로로 가까이 붙여서 부르셔야 수음이 잘됩니다. 본인 목소리 성량이 김연자급이 아닌이상 마이크 헤드를 입에서 10cm 이상 떼고 부르면 아무리 보컬 모니터 레벨을 올려도 소리가 잘나오지 않습니다.

1) 각 악기별 모니터가 잘안될 경우 본인의 위치가 본인 모니터 스피커 위치에 있는지 부터 살펴봅니다. 그래도 모니터가 잘 안된다면 리허설때 음향감독님께 "본인은 드럼인데 건반소리를 더 올려주세요." 이런식으로 정확한 요구사항을 말씀해주셔야 모니터 레벨을 조절해드릴 수 있으니 본인 사운드가 안들린다고 마음속으로만 삭히거나 멤버분들끼리 말씀하지 마시고 음향감독님께 꼭 말씀해주세요.

2) 모니터 레벨을 조절해드리지만 공연장의 한계로 인해 모니터가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슬래쉬, 데쓰메탈 밴드의 경우 모니터가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이럴경우 비용을 내고 인이어 시스템 1채널을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3) 리허설때는 관객이 없어 울림이 심해 외부 사운드레벨이 실제공연때보다 낮게 설정되니 리허설 때 밴드 분들은 본인 사운드 모니터만 신경 써 주시면 됩니다. 

4) 관악기를 사용하실 경우 핀마이크를 가져오셔야 합니다. 핀마이크가 없으실 경우 저희 일반 마이크로 수음 진행되거나 비용을 지불하고 저희 핀마이크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5) 보컬 마이크 이펙터를 사용하실 경우 위의 음향감독 번호로 전화주시어 보컬 이펙터에 관해 상의 하시면 더 좋은 사운드를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6) 기타, 베이스 앰프 노브는 본인이 직접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특정 악기의 출력이 쎌 경우 음향감독이 전체 음향 밸런스 조절을 위해 특정 악기의 노브 조절을 요구하거나 조절할 수 있습니다.

7) 노래별로 멤버가 바뀔 경우 기타, 베이스 앰프 노브 게이지를 사진찍어 리허설때와 본 공연때 최대한 같은 소리가 날 수 있도록 하셔야합니다.

8) 공연장 사정상 메인음향 콘솔에 일렉기타 다이렉트 인풋은 불허합니다.

9) 힙합공연의 경우 MR 플레이는 대관자가 진행해야합니다.
10) 기타 및 베이스 케이블을 개인별로 사용할 경우 무대가 복잡해지므로 개인 지참한 케이블들 중 가장 좋은 케이블을 선택해 대관 내내 사용합니다. 연주자분들이 케이블을 지참하지 않으신 경우 공공일클럽 케이블을 대관 내내 사용합니다.

 

조명(조명감독 : 010-4764-1822)

1) 대략 대관 2주전에 "노래명 - 가수명"식으로 문자나 이메일 kimwida@naver.com으로 셋리스트를 보내주시면 노래에 맞는 조명프로그래밍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메일 제목 형식은 반드시 "공공일 큐시트 - 날짜 대학교 동아리명 또는 단체명"

ex) "공공일 큐시트 - 2022년 5월 5일 성신여대 Thirsty Soul"  => 제목 앞에 반드시 "공공일 큐시트"가 들어가야 분류가 되니 꼭 넣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보내주셔야 조명감독이 빠르고 정확하게 큐시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좋은 조명셋을 받으시려면 셋리스트를 보내주실때 편곡버전인지 원곡인지 적어주시면 되고 가장 좋은 방법은 카피하시는 곡의 유튜브영상 링크를 보내주시는 겁니다자작곡의 경우도 유튜브링크를 보내주시는게 제일 좋고 핸드폰으로 녹음된 wav, mp3파일도 괜찮습니다. 대신 보컬목소리가 빠진 미디사운드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보내주신 셋리스트를 참고해 조명프로그래밍이 전적으로 조명감독의 의도에 따라 진행됩니다. (대관자의 조명 요청 반영되지 않음)

2) 대관자가 구체적으로 원하는 조명셋이 있을 경우 추가비용(곡당 5만원)을 지불하시면 원하시는 조명셋을 프로그래밍 해드리고 사전에 3D 비쥬얼라이져를 통해 조명셋을 미리 시연해드린 후 원하시는 내용이 더 있으시면 추가해드립니다.

3) 조명 효과를 위해서 스모그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스모그에 거부반응이 있으신분들의 경우 말씀해주시면 스모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공공일은 공연자들의 스모그 불쾌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별 노래가 끝나는 시점에 스모그가 사용됩니다. 노래나 진행상황에 따라 스모그가 많이 뿌려질 수도 있지만 노래 진행 중간에 스모그가 사용되지는 않습니다.

4) 스모그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체조명 효과는 확연히 떨어집니다.
5) 리허설때 조명은 조명감독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곡들만 시현되니 리허설하시는 동안 조명이 작동되지 않는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공공일에서 진행되는 모든 곡들은 사전에 프로그래밍 되어 저장되어있습니다.

6) 본인 연주곡의 조명셋이 궁금하다면 유튜브에서 "공공일 노래제목"으로 검색하신 후 가장 최근의 영상(공공일의 조명셋은 같은 곡이라도 계속해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지난 조명셋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을 보시면 됩니다.

7) 공공일 조명은 핀조명이나 메인 조명이 암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악보를 계속 봐야만 하는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핀조명 암전방지를 사전에 셋팅해드립니다. 

 

10. 공공일 클럽 편하게 오는법

 

 

 

2호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홍대입구역에서 내리셔서 힘들게 등산(?)하며 오시지 말고 신촌역(홍대입구역 다음역)에서 내리셔서 8번출구로 나오시면 다이소 앞 마을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마을버스 8번이나 9번을 타시고(환승이라 비용안듬) 홍대정문에서 내리시면 정말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상수역을 이용하실 경우 2번 출구에서 도보로 5분정도 걸립니다.

 

11. 기타 주의사항

1) 화환반입 금지 (반입시 화환 1개당 폐기 보증금 3만원을 지불해야하며 폐기 확인 후 보증금을 돌려드립니다.)

2) 음향, 조명 사고 방지를 위해 음향 및 조명 콘솔부스에 있는 전원콘센트에 핸드폰 충전기를 꽂으시거나 만지시면 절대로 안됩니다.

3) 지방에서 버스대절로 오실 경우 클럽입구까지 들어오는 골목이 좁아 버스가 회차하지 못하실 수 있으니 반드시 큰길에서 하차하셔서 오셔야 합니다. 참고로 네이버맵이나 카카오 맵에서 거리뷰로 클럽까지 들어오는 길을 한번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공공일 클럽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서교동 360-18